선대위 해체 선언 후 첫 정치권 인사 공식 회동
尹 "어려움 어떻게 이겨나갔는지 격려받으려고 한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운데)가 5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왼쪽), 박형준 부산시장과 만찬을 갖기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운데)가 5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왼쪽), 박형준 부산시장과 만찬을 갖기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5일 오세훈 서울시장, 박형준 부산시장과 만찬 회동을 했다. 윤 후보가 이날 선대위 해체를 선언, 새 선거대책본부로 재편하겠다는 발표를 한 이후 정치권 인사와 가진 첫 공식 회동이다.

세 사람은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 한 중식당에서 만났다. 만찬 시작 전 공개 발언에서 윤 후보는 박 시장에게 "부산에서 연초에 바쁘실 텐데 올라오느라 애쓰셨다"고 말했다.

이에 박 시장은 "부산 시민들도 요즘 걱정을 많이 해서요"라고 웃으며 답했고, 윤 후보는 "예 저 때문에 아주…"라고 했다. 

박 시장은 "요새 마음고생이 심할 텐데 한 이틀 쉬어서 얼굴이 좋아 보인다"고 하자, 윤 후보는 "네 어제 하루 그냥 집에 있었다"며 "당사에 나와도 어차피 여러 군데 전화도 하고 그래야 하기 때문에…"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두 시장님께서 일정도 바쁘실 텐데 제가 뵙고 여러 가지 어려울 때 이것을 어떻게 잘 이겨나갔는지 저도 좀 격려를 받으려고 (한다)"라며 "오늘 이렇게 시간을 내주셔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처음 식당에 들어서며 "반갑습니다"라고 말한 뒤 별다른 공개 발언을 하지 않았다. 이후 만찬은 비공개로 진행됐다.

만찬이 끝난 뒤 윤 후보는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 묻는 취재진 질문에 "두 분 시장님 뵙고 오늘 많은 걸 배웠다"며 "지난 4·7 선거 당시 있었던 여러 가지 에피소드(를 얘기했다). 어떻게 해서 선거에서 이길 수 있었는지 경험담 들려주시고, 정책 얘기도 많이 해 주셨다"고 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