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대위 억지로 끌려갔는데 미련 가질 필요 없어"
윤석열, 오늘 기자화견 열고 선대위 개편 입장 발표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4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를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4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를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5일 총괄선대위원장직에서 스스로 물러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선대위 개편을 대통령 당선을 위해 하자는 것"이라며 "'쿠데타'니 '상왕'이니 이딴 소리를 하고, 뜻이 안 맞으면 헤어지는 것"이라며 사퇴 의사를 표명했다.

그는 또 "(내가 선대위에) 억지로 끌려간 사람인데 미련을 가질 필요가 없다"고 언급했다.

윤석열 대선후보가 '김종인 배제'를 전제한 '선대위 해산' 구상을 임태희 총괄상황본부장을 통해 전달했다는 보도에 대해서도 "그런 이야기를 듣지 못했다"며 "그만두면 내가 그만두는 것이지 해촉이고 뭐고 그런 게 어딨나"라고 말했다.

한편 윤 후보는 이날 오전 11시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대위 개편 등에 대한 입장을 밝힌다. 지난 3일 김 총괄위원장이 선대위 전면개편을 꺼내든 지 이틀 만이다. 

현재 김 위원장을 제외한 선대위 주요 보직들이 모두 사퇴한 상황이다. 김기현 원내대표와 김도읍 정책위의장 등 원내지도부도 자리에서 물러났다. 윤 후보의 최측근인 권성동 사무총장도 이날 새벽 직에서 사퇴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