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 누구라도 공식 결정에 따라야…스스로 후보란 생각"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27일 당 구성원들을 향해 "이제 선거가 얼마 남지 않아서 비상상황이고 가장 중요한 시기"라며 "누구도 제3자적 논평가나 평론가가 돼선 곤란하다"고 말했다. 최근 윤 후보와 당에 대한 비판적 발언을 이어가는 이준석 대표와 홍준표 의원 등에게 경고한 것이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직접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자세를 가져야 하고 국민을 설득하고 지지를 이끌어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는 선대위 운영과 관련해선 "중앙선대위는 총괄상황본부에 전일에 상황본부 금일 계획, 전주 상황, 금주 계획을 정확하게 보고해 달라"며 임태희 본부장이 이끄는 총괄상황본부에 힘을 실었다.

그는 "총괄상황본부가 헤드쿼터(본부)가 돼서 각 총괄본부 간에 원활한 소통과 정보의 공유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후보 비서실도 일정, 메시지 등을 모두 총괄상황본부에 사전 보고하고 스크린 받은 뒤 후보인 제게 보고하도록 이미 체계가 돼 있다"고 언급했다.

윤 후보는 이와 함께 "당 조직을 대선 과정을 통해 재건하고 강한 정당을 만들어 대선, 지방선거, 총선 승리의 기반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당은 상명하복의 하이어라키(체계) 조직이 아니다. 당원이 당의 중심"이라며 "다만 당원 누구도 당의 공식 결정과 방침에는 따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것은 당 조직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누군가의 지시를 기다리면 안 되고, 스스로 한 사람 한 사람이 대선 후보란 생각을 해달라"며 "지역구에서 조직을 점검·보강하고 국민 지지 결집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