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 방문 전 김종인과 회동…이준석 만남 계획엔 답변 안 해
김종인, 전면개편은 회의적…"주어진 여건 하에 효율 높일 것"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새나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선거대책위원회 내부 충돌 사태와 관련해 "선대위가 조금 더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그립을 좀 더 강하게 잡고 하시겠다고 했고, 저도 그렇게 해달라고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22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김 위원장을 만난 뒤 기자들과 만나 선대위 개편 방안 논의 사항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전날 이준석 대표가 상임선대위원장과 홍보·미디어총괄본부장을 모두 내려놓고, 조수진 최고위원이 공보단장을 사퇴하는 등 난맥상이 빚어진 상황에서 '효율적 선대위'를 천명한 김 위원장에게 힘을 싣겠다는 취지로 읽힌다.

윤 후보는 이날 김 위원장과의 회동 계기에 대해 "회의라기보다는 1박2일 호남 방문이 있기 때문에 차 한잔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와 만날 계획이 있는지에 대해선 말을 아꼈다.

앞서 김종인 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선대위를 책임지는 사람으로서 선대위가 보다 효율적으로 움직이고 다시는 이런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끌고 가야 한다"고 말했다.

선대위 전면 개편 가능성에 대해서는 "시기적으로 전면적인 개편이라는 걸 할 수 없다"며 회의적인 입장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처음에 거대한 선대위를 만들어놔서 효율적이지 못한 건 사실"이라며 "효율적으로 움직이기 위해 뭘 어떻게 정리해 구체적으로 해나갈 것이냐는 앞으로 보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의 선대위 복귀 가능성에 대해선 "설득한다고 쉽게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며 "일단 사퇴했으니 사퇴한 상태를 그대로 받아들이는 수밖에 없다. 크게 변동사항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