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 취약계층 청소년에 ‘같이 에듀’ 지원사업

<사진=하나금융그룹>
▲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공익재단법인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을 통해 ‘같이(가치) 에듀’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같이(가치) 에듀’ 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심화된 아동복지시설 거주 청소년의 학습 결손과 교육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한다. 전국에서 선정된 200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년 11월까지 대학생 멘토의 학습 멘토링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지원사업은 수도권에 편중된 교육복지 서비스를 지방으로 확대하고자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된다. 대학생 멘토와 대상 청소년 전원이 일대일로 구성됐으며, 교육 지원과 함께 공연 관람 등 다양한 문화 활동 프로그램이 병행될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겸 ‘청소년그루터기재단’ 이사장은 “하나금융의 ESG 경영 확산 의지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으로 이어지게 됐다”며,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청소년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복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복과 성장의 플랫폼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하나은행, 고려대학교와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과 박성호 하나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 (왼쪽부터)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과 박성호 하나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고려대학교와 고려대학교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양 기관이 고려대 스마트 캠퍼스 구축의 핵심 사업인 `고려대 통합 앱(App)` 구축에 상호 협력하기 위함이다.

고려대 통합 앱에는 그간 별개로 운영돼오던 모바일 학생증, 학사 관리, 학교 시설 사용 예약 등의 기능이 담길 예정이다. 바코드, QR코드 등으로 간편결제가 가능한 가칭 ‘쿠페이(KUPAY)’ 기능도 추가된다. 쿠페이는 학생 식당 등 학내 편의시설과 학교 인근 상점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당행 대표 주거래 대학인 고려대학교의 스마트 캠퍼스 구축에 중요한 파트너로 참여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 금번 통합앱 구축에 대한 노하우를 타 대학에도 공유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하나카드, 원큐페이 통한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사진=하나카드>
▲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소비데이터 기반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카드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합'은 카드사의 강점인 소비 데이터를 중심으로 소비진단, 자산관리, 핫플레이스 추천 등 8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달 중 `대출비교`, `사장님 힘내요`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하나합 서비스 출시와 함께 하나금융그룹 공동 이벤트와 하나카드 고객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석 하나카드 본부장은 "결제 이외에 조회·이체 등 뱅킹서비스, 지출관리, 자산관리 등 다양한 종합금융서비스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원큐페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