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범 "코로나19 확진 판정에도 신고 하지 않았다" 주장 
박병석 "폐쇄회록 확인해...공식석상 발언은 유감"

 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와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가 '본회의 심의안건 요지' 책자를 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와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가 '본회의 심의안건 요지' 책자를 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회 사무처는 9일 보도자료를 내고 국민의힘이 "민주당 보좌진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으나 신고하지 않았다"고 주장한 것에 관해 "국회 재난대책본부에 현재까지 국회 보좌진 및 직원의 코로나19 확진 신고가 접수된 사실이 없다는 점을 공식 확인했다"고 밝혔다.

국회 사무처는 "국회 보좌진 포함, 국회 직원이 코로나19 선별검사 결과 확진 판정을 받은 경우에는 역학조사 과정에서 확진자의 직업·동선을 확인해 이를 방역당국(보건소)에서 반드시 국회 재난 대책본부로 통보하는 협조체계가 가동되고 있으나 국회 직원의 확진 사실에 대해 방역당국으로부터 통보된 바는 없다"고 전했다. 

또 "국회 재난대책본부가 해당 통화 내용을 들었다는 국민의힘 보좌직원과 함께 국회 안전상황실에서 지난 월요일부터 화요일까지 국회 법사위 앞 엘리베이터 인근 폐쇄회로(CC)TV를 모두 확인했으나 민주당 보좌진이 통화하는 장면을 발견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 의사진행발언을 통해 민주당 보좌진의 코로나19 확진 은폐 의혹을 제기했다. 유 의원은 "확인될 때까지 본회의를 열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유 의원은 또 "명확한 확인과 대처 없이 본회의가 강행되는데 추후 의혹이 사실로 확인될 경우 민주당 이낙연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박병석 국회의장까지 법적, 도의적,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이같은 국민의힘의 주장에 대해 "의장은 사무처로 하여금 조사시켰고 그런 사실이 없음을 확인했지만 다시 의혹제기가 있어 얘기를 들었다는 국민의힘 보좌진과 함께 폐쇄회로(CC)TV까지 확인하고 있다"면서 "(유상범 의원이) 공식석상에서 말씀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2020 국회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