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양숙, 서울시 정무수석 출신...故박원순 시장과 호흡 맞춰
김부겸 “박양숙 영입, 코로나19로 비대면 전대...언론소통창구 강화 차원”
김부겸 캠프, 성추행 의혹...“서울시 인권위원회 조사가 우선되어야” 

김부겸 캠프 대변인으로 영입된 박양숙 전 서울시 정무수석 <사진=김부겸 캠프>
▲ 김부겸 캠프 대변인으로 영입된 박양숙 전 서울시 정무수석 <사진=김부겸 캠프>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더불어민주당 당권도전을 선언한 김부겸 전 의원이 전당대회를 앞두고 유명을 달리한 故박원순 시장의 사람들(박원순계)을 끌어안는 모양새다.

15일 김부겸 캠프는 보도자료를 통해 박양숙 전 서울시 정무수석을 대변인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2018년 지방선거때부터 지난해 5월까지 서울시에서 정무수석으로 일하며 故박원순 전 시장과 호흡을 맞췄고, 지난 4·15 총선에 충남 천안병에 출마했으나 당내 경선에서 이정문 의원에게 고배를 마신바 있다.  

김부겸 캠프는 박 전 정무수석의 대변인 선임으로 지난달 16일 선임된 김택수 대변인과 함께 김택수, 박양숙 공동대변인 체제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박 전 정무수석의 영입에 대해 “코로나19로 8월 전당대회가 비대면 방식으로 치러져 미디어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라며 “캠프의 언론소통창구 강화를 위해 박 전 서울시 정무수석을 공동대변인으로 영입했다”고 영입 배경을 밝혔다.

김부겸 캠프에서 일하게 된 박 대변인은 “책임지는 당대표로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민주당 재집권의 선봉장이 되고자하는 김부겸의 생각과 의지를 당원 동지들,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충실히 알려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서울시 정무수석 이외에도 대통령직속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 행정안전부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재선), 국회정책연구위원, 민주당 원내의사국장등을 지내왔다. 

김부겸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 김부겸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부겸 캠프, “야당, 성추행 의혹 정쟁으로 몰고 가선 안돼”
김부겸 “마음이 처참...고소인에 대한 2차 가해는 안 돼”

아울러 김부겸 캠프는 故박원순 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서울시 인권위원회의 조사가 우선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부겸 캠프는 김택수 대변인 명의로 이번 사건에 대한 캠프의 입장을 전하면서 “진상규명의 필요성이 정치 공방으로 왜곡되는 것 같아 조심스럽지만 우선 사실이 중요하다”며 “그러나 현재 한쪽의 주장만 있기에 지금 상태에서 당 대표 후보가 섣불리 얘기하면 한편으로는 고소인에 대한 2차 가해가, 다른 한편으론 사자 명예훼손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객관적 사실 확인 및 재발 방지를 위한 진상규명은 필요하다고 본다”며 “서울시 인권위원회의 조사가 그 방법이 될 수 있다. 야당은 정쟁으로 몰고 가선 안 된다. 그건 고소인도 고인도 원치 않을 것이다”라며 서울시의 대책을 촉구했다.

또한 이날 이낙연 의원이 故박원순 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며 사죄한 가운데 김 전 의원 역시 이번 사태에 대한 심경을 전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정치는 현실입니다. 인터뷰를 하면서 겉으론 담담히 대답하지만, 마음은 처참합니다”라며 “고소인에 대한 2차 가해는 안 된다. 고인의 명예 또한 지켜져야 한다. 장례 이후 후폭풍이 닥치고 있지만, 꿋꿋이 그리고 차분히 정리해가야 한다”라며 사과 입장을 유보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