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최근 인기 사생활 논란에 휩싸였던 유튜버 겸 약사인 약쿠르트가 또 다시 사생활 폭로가 나와 진위 여부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2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안녕하세요. 약사 유튜버 OOOO 2차 피해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 네티즌은 1차 피해자라 주장하는 여성과 마찬가지로 '약쿠르트'라는 이름을 직접 거론하진 않았지만 유명 약사 유튜버라고 언급한 점과 헤르페스라는 성병 등을 거론한 점 등으로 미루어 볼 때 유튜버 약쿠르트임을 짐작할 수 있다.

글쓴이는 지난해 12월 말 약국에 갔다가 약쿠르트와 직접적인 만남을 가진 후 연락처를 알게된 후 도시락을 챙겨준다는 이유로 그의 주소를 알게 됐고 집을 드나들게 됐다.

글쓴이는 "너가 너무 매력적이어서 내 손이 마음대로 조절이 안 된다"며 남자친구가 성관계를 하려 했고, 이후 정식으로 사귄 뒤 성관계를 했다고 했다. 하지만 1차 폭로자과 같은 증상으로 산부인과에 갔고 성병에 걸렸다고 했다.

글쓴이는 "그러다 최초 폭로자가 나왔다. 그 사람은 카톡으로 자신이 범죄 같은 건 저지른 적이 없는데 너에게 창피해서 못 만나겠다고 했다"며 "그는 해당 일을 회피하기에만 급급하고 모르쇠로 일관하며 무책임한 모습을 보였다. 첫번째 피해자와 저 말고도 또 다른 피해자가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고백했다.

또한 "나한테 헤르페스는 건강하다면 문제 될 거 없다라는 말을 하며 꼴도 보기 싫은데 첫번째 피해자 사진을 가지고 있는 거 나도 올릴까라는 말까지 하더라"며 "또 계속 토하려는 격앙된 행동을 하며 한강물이 따뜻해 보인다, 숨이 안 쉬어진다, 나만 없어지면 될 것 같다는 말로 2차 가해를 했다. 협박같은 전형적인 가스라이팅이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동안 공적으로 이익을 취하고 사적으로도 이익을 취했으면서 그에 대한 책임은 이렇게 회피하면 그만이라는 모습을 두고 볼 수가 없었다. 피해자임에도 불구 욕을 먹는 최초 폭로자를 보며 나도 마음이 불안하고 두렵다"라고 털어놨다.

네티즌은 자신이 이같은 글을 쓰는 이유에 대해 “추가 피해자가 있을 수 있다는 생각 때문”이라 “사건 발생 후 진심을 믿어달라며 평생 사죄하고 책임지겠다는 빈말을 하는 동시에 첫 피해자와 관련해 고소나 해명을 하고 싶지 않고 그냥 조용히 넘어가고 싶다는 말을 해왔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달 24일 한 여성이 인기 유튜버 겸 약사 '약쿠르트'의 무분별한 성적 욕심으로 '여자 헤르페스 2형' 성병에 걸렸다고 주장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진바 있다.

24일 오후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약사 유튜버 OOOO에 대해 폭로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약사 유튜버의 팬이었다는 글쓴이는 지난해 7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로 연락을 보내면서 친분이 이어졌다고 밝혔다. 글쓴이는 "메시지를 주고 받다가 (유튜버가) 먼저 만나자고 했다. 저희 집에 온 후 그는 피임기구 없이 관계하지 않겠다고 말하는 저를 무시하고 그냥 관계를 가졌다"고 주장했다.

이 네티즌은 "지난 4개월간 그에게 섹스 파트너 취급을 당했고 평생 나을 수 없는 성병에 걸렸다. 내가 가장 고통스러울 때 그는 매몰차게 나를 버렸고 연락도 끊겼다. 난 그 이후로도 계속 병원에 다니며 치료를 받고 있다"고 했다.

글쓴이는 “피임기구 없이 억지로 관계를 했을 때 이 사람을 끊어냈어야 했는데 저는 그저 그 사람과 더욱 가까워졌다고만 생각하고 상황분별을 할 수 없었다”라며 “이후 그 사람은 사귀자는 말도 없었다. 저를 여자친구로 두지 않고 일주일에 한 번씩 저와 잠자리를 가졌다. 제가 노력하면 (관계가) 변할 수 있겠지라고 생각하고 계속 만났다”라고 말했다.

글쓴이는 “그는 제가 생리 중이거나 피임약 부정출혈로 피가 나올 때에도 피임기구 없이 관계를 가졌고 제가 생리대를 차고 있을 때에도 준비 없이 차에서 관계를 갖기도 했다. 제가 생리 중에 해도 되냐고 물어보면 오히려 더 안전하다며 저를 안심시켰다. 약사가 하는 말이고 제가 좋아하는 사람이 하는 말이니 저는 아무의심 없이 믿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어느 날 그가 밑에 물집들이 잡혔다며 헤르페스가 올라온 것 같다고 했다. 저는 헤르페스에 걸린 적이 없어 잘 몰랐다. 저는 병원에 가서 (성병균 검사) STD 검사를 받았다. 며칠 후 헤르페스 2형과 유레아플라즈마 라이티쿰 등 이전 검사지엔 없던 기타 성병들이 양성으로 나와있었다”라고 덧붙였다.

글쓴이는 “평생 없앨 수 없는 바이러스라 몸에 계속 지니고 살아야 한다고 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생식기에 수포가 올라오며 평생 약을 먹으며 관리해야 하는 병이었다”라며 “병원에서 나오자마자 그와 통화를 했다. 성병에 옮았다는 얘기를 하자 많이 당황한 듯 보였다. 그는 울먹이는 저에게, 왜 내가 전염시킨 것처럼 얘기를 하냐며 너가 그런 상태로는 더 이상 얘기할 수 없으니 진정하고 나중에 얘기하자고 했다. 그리고 몇 시간 후 별 거 아닌 바이러스지만 미리 얘기 안 한 것은 미안하다는 카톡이 왔다”라고 말했다.

글쓴이는 “며칠이 지나고부터는 정말 아파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됐다. 밑에가 빠질 듯이 아프고 뜨거운 열감이 계속있더니 나중엔 칼로 난도질을 하는 것처럼 아팠다. 병원에 가지 말라던 그의 말을 믿고 정말 병원에 가지 않았다면 영문도 모르고 그 고통을 쌩으로 겪어야 했을 거다. 내가 앞으로 면역력이 떨어질 때마다 이런 일을 겪을 수 있다니 너무 무서웠다”라며 “그 사람에게 아프다고 말하니 나는 안 아픈데 이상하다고만 말하고 연락이 없었다. 나중에 알고 보니 그는 그시간 약대생들에게 차를 돌리고 다음날엔 여성건강모임에 참석했더라”고 말했다.

이어 “대외적으로 사람들을 챙겨주고 여성 건강을 생각한다는 사람이 왜 만나는 여자 건강은 신경 안 쓰고 회피했는지 묻고 싶더라. 그래서 그에게 우리가 무슨 사이냐고 연락했다”라며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메시지에서 약쿠르트로 추정되는 인물은 “나는 너를 가볍게 생각하지 않는 만큼 너랑 더 만나고 싶지만 너도 알다시피 지금 약국에 유튜브에 다른 일들에 너무 바쁘다. 사실 당장 제대로 연애하거나 여자친구를 만들고 잘해줄 자신까지는 없을 것 같다. 내가 연애하다가 너무 힘든 적이 많아서 지금 일단 스스로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후에도 글쓴이는 약쿠르트가 자신의 집에 찾아왔고, 관계를 맺었다고 말했다. 그는 “몇 마디 다정한 말들을 하고 저를 안아줬고 관계를 했다. 저도 제가 정말 바보 천치라 생각한다. 좋아서 계속 받아줬지만 스스로 자해하는 기분이었다. 저의 몸과 마음이 다쳤다. 아무리 노력해도 달라지지않는 관계에 지쳐버린 제가 연락을 하지 않으니 그사람도 이유도 묻지않고 더이상 연락을 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글쓴이는 “이미 자신에게 성병이 있는 걸 인지하면서도 최소한의 안전장치도 없이 계속 관계를 하고 미리 얘기도 해주지 않았던 것, 제가 성병에 옮은 걸 알고 회피하며 절 버렸던 것, 그리고 다시 찾아와서도 저를 그저 잠자리 도구로만 생각하며 자신의 즐거움만을 위해 절 이용했던 것. 이 모든 것들은 그 사람에게 얻은 육체적인 피해보다 더 아픈 마음의 상처다”라고 토로했다.

한편 여자 헤르페스 2형은 여성의 질이나 자궁경부에서 발견되는 질염이다. 성관계를 통해 옮을 수 있어 성병균으로 분류한다.

허피스라고도 불리는 헤르페스는 피부나 점막의 접촉을 통해 전염이 되는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헤르페스바이러스는 1형과 2형에 의한 감염이 가장 대표적으로 피부 점막이나 손상된 피부가 단순포진 바이러스에 노출되었을 때 감염이 쉽게 일어나며, 피부 속에서 증식하고 신경세포에 침투해 잠복 상태로 존재하다가 스트레스 등에 의해서도 바이러스가 활성화 되면 감각신경을 타고 다른 점막 부위로 이동하며 집합성의 작은 수포를 만든다.

처음 감염됐을 때에 무증상일 경우가 많아 타인에게 전파가 쉽게 돼 50대 이상 성인 가운데 90%가 헤르페스1형에 감염된 이력이 있다는 조사가 있을 정도로 흔하다고 한다.

헤르페스 2형의 경우 남자보다 여자가 더 감염되기 쉽다고 하며, 관계 후 감기몸살 증세와 비슷하지만 질염처럼 분비물이 함께 나타난다면 감염됐을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등에 따르면, 바이러스별로 일으키는 질병이 다양하고 증상 역시 다양하다.

단순 헤르페스 바이러스 1형의 경우 처음 감염될 때는 인후염, 구내염으로 나타나고 재발하는 경우에는 입술 주위, 입술에 물집이 잡히며, 드물게 뇌염을 일으키기도 한다. 또, 헤르페스 바이러스 2형의 경우 주로 성관계를 통해 전파되며 성기 부위의 물집으로 나타나고 처음 감염되었을 때에는 발열, 근육통 등이 동반되기도 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