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중국 최고의 빅데이터 전문 분석기관 아이만이 방탄소년단 뷔의 가치를 팀내 최고로 평가했다.

뷔는 아이만 상업가치지수(Aiman Commercial Value Index)에서 팀내 최고점인 78.32점을 받으며 뛰어난 경제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아이만(AIMan)은 중국 최대 방송국인 국영 CCTV, 화이브라더스(Huayi Bros), 완다(Wanda) 미디어그룹, 베이징 티비 등 엔터테인먼트업계 대기업들과 협력해 빅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는 최고 공신력의 Data Technology 전문업체이다.

뷔는 대중 평판지수(Reputation index) 95.14점, 웹 인기지수(Internet Phenomenon) 63.70점으로 팀내 최고점을 획득했으며, 전문성지수(Professional Index) 77.89점, 광고지수(Endorsement Index) 25.16점으로 총 78.32점의 높은 점수를 얻었다.

성룡이 82.76점, 유덕화가 80.02점, 주윤발이 78.48점의 점수를 받은 것을 감안한다면 중국 활동이 전무한 뷔가 받은 이 점수는 매우 놀라운 수치이다.

뷔는 중국 최대 포탈사이트인 바이두의 키워드 검색량에서도 지난 4년간 가장 높은 팀내 수치를 기록했으며, 중국 인기의 실제 척도인 웨이보 팬사이트 계정의 뷰(319억), 게시글(85만), 팔로워(82만) 수에서도 그룹내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웨이보의 유명 연예인 동향 순위에서도 지난 12월 '톱100’ 중 19위를 차지했는데 이는 팀내 최고 순위기록이기도 하다.

유명 연예인 동향 순위는 팬들의 현금성 포인트가 요인으로 작용해 매주 순위가 변하기 때문에 꾸준한 인기를 나타내는 수치라 하기 어렵지만, 폭발적인 응집력으로 전체 중국연예인 중 19위를 차지했었다는 사실은 주목할만하다.

이에 네티즌들은 "뷔의 상업적가치는 백지수표. 곧 대륙의 남신이 될거에요", "국가기관과 함께 일하는 공신력 있는 사이트의 데이터로 팀내 최고점수라니 뷔의 중국인기 신뢰성 100%", "뷔는 어딜가나 한눈에 사로잡는 스타성이 뛰어나다는 것 반박할 수 없는 사실."등의 반응을 보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