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국대학교 필라테스아카데미에서 미국 캘리포니아 등록법인 국제필라테스강사자격증과정 ‘DGPA 필라테스지도자과정 1 ~ 4코스’을 모집한다.

필라테스자격증과정 일정은 ‘주중 화‧수‧목, 월‧수‧금’ 오전, 오후, 야간 ‘주말 토일’ 오후 시간대에 모집을 하며 수업장소는 서울 동국대 혜화관 필라테스 전문강의실에서 국제국내필라테스지도자자격연수가 개설된다. 본 과정은 올해 7월에 개강해 매월 조기마감이 될 정도로 많은 교육생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이 있었고 오는 11월 ~ 12월 교육생을 미리 선착순 모집 중에 있다. 지원 자격은 필라테스강사과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많은 교육생들의 문의가 있으므로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사전에 미리 자격수강 등록을 해야 지도자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동국대필라테스강사자격증은 총 4가지 코스로 다양하게 준비돼 있으며 그 중에서 DGPA 3코스를 가장 많이 선호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모던매트필라테스와 재활필라테스 기구필라테스를 기본으로 매트필라테스동작과 소도구필라테스중에서 써클링, 밴드, 재활필라테스자격증에 필요한 볼, 폼롤러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외 기구필라테스자격증의 대표적인 5가지 리포머, 캐딜락, 체어, 바랠, 아크바랠 기구수업이 포함돼 있고, 휘트니스필라테스운동에 활용되고 있는 보수, 토닝볼 스프링보드등 필라테스자세교정운동과 재활필라테스자격증교육에 필요한 재활마사지, 재활테이핑 등의 실기연수를 현장실무교육에 맞추어 교육과정이 개설된다.

그리고 필라테스지도자과정에서 실기 못지않게 기초가 바탕이 돼야하는 필라테스이론 부분은 해부학, 스포츠의학, 비만체형관리학, 재활트레이닝이론, 자세교정학, 재활운동방법, 건강관리이론 및 필라테스교육학 지도법을 수업하며, 재활실기이론은 ‘디스크재활(경추, 허리, 척추측만증)의 이해’, ‘상체재활(근막통증증후군, 팔꿈치통증, 손목터널증후군, 어깨회전근개 손상)’, ‘하체재활(무릎연골, 관절 통증, 발목염좌, 족저근막, 아킬레스 건염, 휜다리)’ 3가지로 나누어 교육이 이루어진다

코스를 마치게 되면 ‘동국대학교 필라테스지도자 DGPA-3코스 수료증‘이 동국대학교 총장명의로 발급이 되며, 자격증으로 ‘국제필라테스지도자 프로페셔널’, ‘매트필라테스지도자’, ‘소도구필라테스지도자’, ‘기구필라테스지도자’, ‘재활필라테스지도자’의 국내자격증에 미국캘리포니아등록법인 국제라이센스까지 발급 받을 수 있게 된다.

필라테스자격증 과정 외 국제요가강사자격증과 국내요가지도자과정도 운영되고 있으며 필라테스지도자과정코스와 마찬가지로 세분화되어 있어서, 수준별로 국제국내요자지도자가격증 취득과 동국대학교총장명의의 수료증 취득이 가능하다.

필라테스 외 자신의 건강을 다지며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스포츠트레이너라는 직업을 많은 사람들이 원하고 있다. 동국대학교에서는 “퍼스널트레이너, 헬스트레이너, 운동처방사, 재활트레이너, 비만관리사, 스포츠영양사, 피트니스모델 등 생활체육지도자자격증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요가지도자와 필라테스지도자과정을 교육받는다면 자신들에 분야에서 더욱더 인지도 높은 스포츠강사로서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다양한 요가필라테스 교육기관 및 협회가 많이 있지만 동국대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인지도 높은 퀄리티의 교육과정을 받는다면 더욱 경쟁력이 높아지고 생활체육강사로 활동하는 모든 분야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발급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 17조 1항에 의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이 된 국제필라테스지도자자격증이며 미국 USA캘리포니아주 주정부에 등록이 되어 있는 기관에서 국제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 또한 시중의 필라테스자격증취득비용으로 수료증까지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검색 ‘동국대필라테스’를 검색하면 홈페이지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